[조합 아파트] [종료] 장승배기역 상도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상도-힐스테이트

대표번호 1800-7058

동작구 호재 多 품은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 눈길

장승배기역 6번 출구와 인접한(직선거리 3m) 역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동작구청이 발표한 동작구,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실시계획 고시(2018년 12월 26일 동작구청 보도자료)에 따르면 동작구 신청사가 들어서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이 오는 11월 착공에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초역세권 입지인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73-1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인 단지다. 지하 6층~지상 30층, 3개동, 전용면적 44~84㎡, 총 364가구 규모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 예정이다.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6번 출구가 바로 앞에 위치한 이 단지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한강대교, 상도로 등 서울 주요 노선으로 진입이 편리해 여의도, 용산, 강남 등지로 이동이 수월하다.

동작구의 중심지인 상도동에 위치한 단지답게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악점, 이마트 여의도점, 노량진 수상시장 등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여기 더해 향후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서면 다양한 상권이 갖춰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노량진초, 장승중, 강현중, 영등포고 등 각급학교가 도보통학이 가능한 곳에 인접해 있으며 동작도서관, 노량진학원가, 중앙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도 단지 인근에 갖춰져 있다. 또한 노량진 근린공원, 영도공원, 용마산, 상도근린공원, 노들섬, 여의도한강공원 등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서울 도심 내에서도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다.

특히 동작구에 예정된 굵직한 호재가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 인근에 이어지는 있다. 이로 인해 홍보관에 문의를 하는 예비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동작구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건립사업’에 따라 이달 중 철거, 오는 11월 착공, 2022년 준공하는 일정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는 2,866억원으로 영도시장 일대(1만4,025㎡)에 지상 10층 규모로 구청, 구의회, 보건소, 판매시설(특별임대상가) 100곳 등을 갖춘 복합청사를 짓는다는 계획이다.

여기 더해 인근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은 서부선 경전철 환승 호재도 예정돼 있다. 2023년 착공 예정인 서부선 경전철은 총 길이 16.15Km로 지하철 5호선 ‘새절역’과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서부선이 개통하면, 그동안 상도동에서 지하철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서북권과 서남권으로의 이동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서부선 경전철, 장승배기 행정타운 등 개발호재로 인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오픈 전부터 홍보관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지역주택조합은 토지매입, 시공사 선정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100% 토지 확보를 완료해 현재 공사부지에 펜스를 설치하고 기존 건물의 철거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오는 11월 조합설립인가 신청 후 2021년 7월 착공 예정이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사로 예정돼 있어 1군 건설사, 힐스테이트 명품 아파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확보했다. 이로 인해 청약시작 1주일 만에 전용 44~74㎡ 주택형은 전부 마감됐으며 전용 84㎡ 일부 세대만 남아 성황리에 계약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