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hilstate-galmae

대표번호 1800-7058

주거용 오피스텔 미래가치 좌우하는 ‘입지’의 힘 서울과 맞닿은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주목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층을 중심으로 재편되며 가성비 높은 서울 인근의 수도권 주거단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서울 내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하면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 신축되는 주거단지는 서울 도심 못지않은 다양한 커뮤니티, 설계까지 갖추며 더욱 인기몰이 중이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서울 주택 평균 매매가는 약 6억 8921만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반해 경기는 서울의 절반 수준인 약 3억 4840만 원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아파트에 대한 전매 제한 강화 발표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늘어 주목할만하다. 오피스텔은 비주택에 해당돼 청약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으면서 대출 한도가 비교적 높아 자금을 마련하는 데 부담도 덜하다.

이 같은 오피스텔 역시 서울 접근성에 따라 온도 차가 큰데 서울과 한두 정거장 거리인 ‘준서울’의 경우 경쟁률부터 남다르다. 일례로 지하철 3호선 삼송역 인근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최고 경쟁률 70.5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고, 서울 서초구와 맞닿은 과천시 ‘e편한세상 시티 과천’ 역시 성황리에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과 인접한 구리 갈매지구에도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리시 구리 갈매지구 자족유통용지 A, B그룹 용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이 그 주인공이다. 해당 단지는 △A블록 지하 2층~지상 10층 171실 △B블록 지하 3층~지상 10층 225실 등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되며 현대건설이 시공한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서울 신내역에서 한 정거장인 갈매역 인근에 조성되는 ‘준서울’ 역세권 단지로, 업무단지가 몰려 있는 7호선 라인의 상봉역도 세 정거장으로 가까워 서울 진출입이 잦은 직장인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지하철 8호선, GTX-B 노선이 추가되는 경춘선 별내역도 도보권에 위치해 추가적인 교통 프리미엄도 누리게 된다.

차량 이동망으로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가 가까우며 구리암사대교, 강동대교를 통해 강남권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2022년에는 또 하나의 한강 다리인 고덕대교가 완공될 예정이다.

아파트의 장점을 살린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해당 단지는 2룸(Room), 3베이(Bay) 평면을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만큼 소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폭넓은 수요층을 확보할 전망이다. 또한 갈매지구에서 2룸(Room), 3베이(Bay)로 계획된 주거용 오피스텔은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이 유일해 상품 경쟁력도 뛰어나 보인다. 일부 호실의 경우 오픈 테라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커뮤니티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및 최신 트렌드인 펫 샤워존, 코인 세탁실, 골프클럽, GX룸, 락커룸(프라이빗스토리지), 샤워룸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상업시설에는 국내 대표멀티플렉스 CGV가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이 외에도 구리 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에 인접해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을 통해 이마트 별내점, 홈플러스 신내점, 서울의료원, 상봉역 코스트코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 친화적 요소도 눈여겨볼 만하다. 구리 갈매지구는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풍부한 녹지와 자연이 잘 보존돼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갈매천과 이를 중심으로 한 수변공원이 위치하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과 태릉, 불암산 등도 인근에 자리한다.

한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계약자 및 입주자들에게 삼성전자 인기 제품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분양 홍보관은 롯데백화점 구리점 맞은편인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74 성원 매스티지 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서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