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지식산업센터] 동탄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동탄-금강펜테리움-ix타워

대표번호 1800-7058

동탄테크노밸리 ‘랜드마크’…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IX타워’

고층 건축물이 전성시대를 이어가고 있다. 우뚝 솟은 상징성으로 인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고 매물 또한 희소성을 갖추고 있어 공급에 비해 수요가 더 풍부하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2월 발표한 2017년 건축물 현황 통계에 따르면 31층 이상의 고층 건축물은 전국 712만6,526동 중 1,912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약 0.03%에 불과할 정도로 적은 수치다.

지식산업센터도 예외는 아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때와는 달리 오피스의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업무 환경도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14블록에서 2차분을 분양중인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를 눈여겨볼 만하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최고 38층으로 지어지며, 최상층 높이는 173.9m에 달해 기업들의 분양 문의가 많다. 지난 5월 분양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1차분 153,628.22㎡의 계약은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100% 분양이 완료됐다.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기숙사 1개동으로 지어지는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대지면적 5만1,801㎡, 연면적 28만6,970㎡ 규모여서 이 일대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와 높이의 지식산업센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최고 수준의 지식산업센터답게 차별화된 설계 부분도 눈여겨볼 만하다. ‘금강펜테리움 IX타워’의 외관설계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인 Perkins Eastman의 창립자인 Bradford Perkins 회장이 맡았다.

금강주택이 짓는 지식산업센터 중에 IX타워가 최초로 적용된 사업장이라는 것도 눈에 띈다. 금강주택이 지난 2008년부터 사용했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인 ‘IT타워’가 아닌 새 브랜드를 선택한 배경에는 이 사업장이 지식산업센터 중 국내 최대 규모급으로 지어진다는 상징성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금강주택에 따르면 ‘IX타워’는 이상적 ‘I’와 최고의 ‘X’가 결합해 지금까지의 지식산업센터를 대표하는 IT를 넘어 다양한 즐거움과 문화까지 아우르는 가장 진화된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를 상징한다.

‘금강펜테리움 IX타워’가 들어서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천㎡에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된다. 광교테크노밸리(26만9천㎡)의 5.7배, 판교테크노밸리(66만1천㎡)의 2.3배 이상의 규모다.

그밖에도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 사업장,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와도 가까워 기업 활동이 편리한 입지를 갖췄다. 향후 이 일대는 수도권 남부 산업고도화 촉진을 위한 주거와 생산, 지식산업이 어우러진 자족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입주기업들을 위한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총 분양가의 80% 이상까지 장기저리로 융자해주고 재산세 37.5% 감면, 취득세 50% 감면이 이뤄지며, 법인세는 4년간 100%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