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유형: 아파트사업명: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지역: 경북 포항시규모: 지하 3층 ~ 지상 29층
주소: 경북 포항시 흥해읍 대련리, 이안리 일원구조:
  • 펜타시티 맨 앞자리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 확보
  • 단지 바로 앞 유치원, 초등학교 학세권 프리미엄
  • 남향위주 4BAY아파트 서비스면적 극대화
  • 주거, 상업, 업무, 산업 등 직주근접 인프라 형성

☏ 1800-7058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한신공영이 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 대단지로 조성하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2192가구 (A2블록 1597가구·A4블록 59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A2블록은 △84㎡ 1120가구 △99㎡ 477가구 등이며, A4블록은 △84㎡ 595가구 등으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펜타시티는 147만여㎡ 부지에 첨단기술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융합기술 R&D 허브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포항시 첫 경제자유구역이다.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으며 고용창출 효과 약 5500명·경제파급효과 약 8300억원이 추산된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KTX포항역이 위치해, 서울 등 수도권 지역과 전국 주요도시로 쉽게 오갈 수 있고, 포항-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도 올해 말 개통된다. 28번, 7번, 31번 국도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으며 포항IC·덕성IC (예정)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펜타시티 내 산업체를 비롯, 포스코,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일반산업단지, 철강산업단지, 용강산업단지, 건천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 출퇴근이 용이하다.

자녀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자리해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펜타시티 내에는 국제학교 유치가 추진 중이며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인근에 있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 대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4Bay (일부 세대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는 특징도 있다. 또한 펜타시티 내 가장 남쪽에 위치한 개방형 단지로 조성돼 조망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고, 세금 및 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올 1월부터 강화된 DSR 규제 적용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한신더휴’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처음 선보이는 단지로 기 공급된 단지와 차별화된 주거공간으로 계획됐다”며 “포항 펜타시티의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데다 최대 규모 대단지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상도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이민영 기자 mlee1@asiatoday.co.kr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