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오피스텔 | 사업명: 힐스테이트 더 운정 |
지역: 경기도 파주시 | 규모: 지하 5층 ~ 지상 49층 |
주소: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71-2,3 | 구조: |
- 파주 및 수도권을 대표하는 메머드급 주상복합단지 공급 프로젝트
- 일산 생활권과 파주산업단지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권역의 대표 주거지역
-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자유로등 인접으로 광역교통망 양호
- 단지 내 스트리트몰, 신세계 프라퍼티의 신개념 복합쇼핑몰 입점 예정으로 One-Stop 생활환경 보유
힐스테이트 더 운정
현대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1471-2,3번지 일대(F1-P1,P2블록)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중 단지 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전용 84㎡, 147㎡)을 이달 우선적으로 분양한다.
단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는 파주운정신도시의 지역명소인 ‘운정호수공원’과 생태하천인 ‘소리천’이 인접해 있는데다가 경의중앙선 운정역도 가까워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또, GTX-A(2024년 개통 예정)노선 및 지하철 3호선 연장(계획) 등 개발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 ‘스타필드 빌리지’ 조성과 함께 원스탑 라이프 실현 가능한 ‘컴팩트시티’
단지는 경제적·사회적 효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고밀도·복합적으로 개발하는 ‘컴팩트시티’를 연상케 한다. ‘컴팩트시티’는 수직적 개발을 통해 도시의 주요 기능(주거·업무·상업·문화·여가 등)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압축도시를 의미한다.
주거시설 뿐만 아니라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도 한 곳에 모두 마련된다. 따라서, 입주민들은 주거뿐만 아니라 쇼핑 및 문화생활 등을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모두 영위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스타필드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해져 ‘원스탑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단지는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를 잇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가교를 통해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정역 이용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TX-A,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 갖춘 입지
파주 운정에서 시작해 강남권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A노선 운정역(가칭, 2024년 개통 예정)이 개발되고 있으며, 이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거리가 20분대로 단축된다.
지난 7월, 확정·고시된 ‘제4차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지하철 3호선 운정 연장 사업도 가시화되고 있다. 이 구간은 지하철3호선 대화역에서 시작해 운정신도시를 거쳐 경의중앙선 금릉역(파주시 금촌동)까지 10.9㎞ 연장된다.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통해 일산신도시와 상암DMC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북고양IC~남고양IC 기준)까지 20~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김포와 파주, 양주, 포천, 남양주(화도), 양평 등 수도권 주요지역을 잇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2025년쯤 개통될 예정이다.
뛰어난 주변 자연환경 및 상업·문화·서비스시설 이용 가능한 자족도시로의 변화의 중심
친환경 수변공간인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이 단지와 접해 있다. 와동초를 비롯해 지산초, 한가람중학교가 근거리에 있으며 가람도서관도 가깝다. 또 운정신도시 내에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 등이 있어 고등학교 통학도 수월하다.
운정신도시 내에는 4차 산업을 주도해나갈 ‘운정테크노밸리(계획)’의 개발을 앞두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 ‘메디컬클러스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와동동과 야당동 일대에는 의정부지방법원과 고양지원파주시법원이 있으며 한국전력공사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KT&G 등 공공기관들이 대거 입주해 있어 꾸준한 주거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특히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역 내에 위치해 상업·문화·서비스시설 등이 주변에 대거 포진해 있다. 또 단지 내 입점하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 ‘스타필드 빌리지’도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닮은 평면으로 주거 기능 강화해 오피스텔과 아파트 장점 동시에 누려
오피스텔은 펜트하우스를 제외한 84㎡형 전 세대(실) 3룸 구조로 적용됐으며, 욕실은 2곳씩 설치했다. 주방 주변에 펜트리와 다용도실을 마련해 식자재 등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실2에는 드레스룸을 설치해 가족들의 4계절 의류 보관이 가능하며, 거실(실1)과 주방에는 우물천정을 적용해 개방감도 살렸다.
전용 84OA㎡형(880실)은 조망권 확보에 유리한 이면개방형 구조(타워형)로 설계했다. 전면에 주방과 거실(실1)이 나란히 배치돼 있어 실질 활동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전용 84OB㎡형(881실)은 실속을 강조한 판상형 4베이·3룸 구조로 설계됐다. 모든 실과 거실(실1)이 모두 남향위주로 배치됐다. 84OC㎡형(718실)은 3베이·3룸 구조로 꾸며졌으며, 주방은 수납공간을 넓히고 이동동선을 단순화하기 위해 ‘ㄱ’구조로 설계했다. 84OC㎡형과 84OD㎡형은 모두 주방과 거실(실1)이 연결돼 있는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통풍성과 환풍성을 극대화했다.
오피스텔은 19세이상이면 거주지 상관없이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분양 받을 수 있고, 주택 소유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대출규제와 재당첨제한, 실거주의무 등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출처: 아시아경제(https://view.asiae.co.kr/)